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영어|'내용도 안 돼!'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09:14


    미드 영어 "스토리도 안된다"를 영어로?



    >


    안녕하세요, 조이 입니다. 누군가로부터 어떤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거 말해 버리네!" 또는 "말이 안돼!" 라고 할 때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이때는 make sense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make sense는 이해할 수 있다, 뜻이 통하다, 말이 된다, 라는 의미로 미드에서는 'It makes sense!' 그거, 말이 된다! 역시는, tIt doesn mt make sense!"" とんでもない천만에요!!"라는 의미로 자주 쓰입니다.사양영사전에 본인과 있는 make sense의 의미를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If something makes sense, you can understand it 어떤 것이 make sense 한다고 하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to be clear and easy to understand 분명해서 이해하기 쉽다.


    1.to have a meaning that you can easily understand.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의의를 갖고 있다.(의미가 통하다/이해가 된다) exThis sentence doesn't make sense. 이 문장은 의의가 통하지 않는다.​ 2.to be a sensible thing to do.를 하는 게 합리적인 1(타당한 내용이 된다])​ ex)It makes sense to buy the most up-to-date version. 가장 요쥬움 빵을 사는 것이 타당하다. ​ 3.to be easy to understand or explain. 이해[설명] 간단하다 John wasn't making much sense on the phone. 존이 전화로 말하는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즉, make sense는 의미가 통해서 알기 쉬워진다, 글쎄, 그건 예기할 수 있겠네! 요의로 쓰이는 표헌입니다.:) 반면에, It doesn't make sense라고 하면, 이해할 수 없다, 예기할 수 없다! 예기도 못하겠어! 의의가 되는거죠? 라는 의의가 되는거죠?금시미드에 자신 온대사를 보면서 make sense가 어떻게 쓰였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지난번 잭은 브리에게 "어머니가 자살한 이유는 자신이 저지른 자신감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잭에게 들은 이 이야기를 친국에 전하고 있는 브리.


    >


    Bree: Zach said Mary Alice killed herself because of something that he had done, something bad Is there anyone else who'd know what he was talking about? 브리: 잭은 앨리: 잭은 앨리. 그 내용에 뭐 짚이는 건 없니?


    >


    Susan: No. That's why we have to find him. It's the only way we'll know the truth 수잔: 아니, 그래서 잭을 찾아야 해. 그것이 우리가 진짜를 알 수 있는 유일한 비결이다.​


    >


    Bree: It just doesn't make any sense. Zach is such a sweet kid. I can't imagine him doing anything that terrible. 브리: 정스토리 스토리 스토리 스토리도 되지 않았어. 잭은 정 스토리가 착한 아이야 그렇게 착한 어린아이가 무슨 짓이냐?블리는 잭이 엄마에게 자살한 이유가 자신이 한 본인다운 일 때문이라고 스토리 한 것을 믿을 수 없어요. 잭은 정 스토리가 착한 아이거든요. 도대체 잭이 저지른 본인다운 일이 무엇인지 의견을 해 보지만, 아무리 의문이라 해도 전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때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스토리가 안된다는 포옹을 할때 'It just doesn't make any sense'가 사용됐어요:)


    오항시 공부는 여기까지!오항시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