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클리닉 - 더위를 많이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5:37

    >




    >


    안녕하세요 유외과 영상의학과의원에 인사드립니다.여름이기 때문에 땀을 흘리는 것이 정상이지만, 특히 더위를 잘 타서 땀을 너무 흘리는 분이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들어 운동이 과도한 식단조절을 한 것도 아닌데 체중까지 줄었다면 의심해 보는 질환이 갑상선기능항진증입니다.


    >


    체중변화본인 심한 더위증상을 겪고도 계절에 따라 소견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갑상선 기능항진증 질환이 발생하여 본인이 증상이 하나 있으므로 진단이 필요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몸의 대사 속도가 빨라지는 증상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입니다. 정상 범위 이상으로 대사 속도가 활발해지는 질환입니다.


    >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나쁘지 않으면 더위, 땀뿐만 아니라 동계가 심하고 불면증에 신경 과민, 가려움증, 변의 횟수 증가 등의 증상이 나쁘지 않습니다.


    >


    면역질환과도 관련이 있으면 갑상선종이 본인의 안구 돌출이 생길 수 있어 본인의 암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단, 치료를 미루면 부정맥, 각막 손상, 간 기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 질환은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증상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갑상샘 기능 항진증을 치료하는 데 좀 더 관대한 관생할관리가 필요합니다. 과도한 신체활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음식은 무기질과 단백질, 비타민 B를 충분히 섭취하고, 과식은 삼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