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북목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4:09

    >


    >


    현대사회에서 거북이의 눈은 필수조건인 것 같아요. 내가 만난 99퍼센트의 사람들은 하나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제 자신은 거북목이라고 모르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딱 봐도 거북이 눈에 따라 두통과 안면의 혈색이 좋지 않고 눈이 건조하고 어깨가 아프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역시 어떤 분은 자신이 거북목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지만 개선 방법을 몰라서 당신으로 생할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고북목은 1자 목이라고도 합니다. 왜?1자 목 1인가요? 목은 정상적인 구조가 '의 형태입니다. 그런데 목을 앞으로 내밀면서"/" 이렇게 대각선으로 1자 형태로 됩니다. 똑바로 한명이 아니라 대각선 1입니다. 본문중의 그림을 보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뼈를 경추라고 부릅니다. 경추는 영어로 Cervical에서 영어 앞의 1 큰 글자를 따서 C로 표기하고 C1은 경추 1번 C2는 경추 2회 이처럼 사용되고 있습니다. 경추는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뇌의 중추신경에서 이 내용 초신경으로 내려가는 것처럼 목에는 많은 신경이 내려갑니다.아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노란색이 신경이고 빨간색은 동맥, 파란색은 정맥입니다. 이렇게 복잡하게 되어 있어요. 목이 '처럼 생겼을 때 목 근육도 안정되어 혈관과 신경이 눌리지 않고 내려오는데, 일자수가 되는 목이 옆으로 휘어버리면 목이 앞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근육이 긴장되고 경추의 혈관과 신경도 점차 눌립니다. 이로 인해 심장에서 머리로 가는 혈관이 눌려 산소 공급이 저하되고 두통이 생길 수 있으며, 안색이 나빠지고 피곤해 보일 수 있습니다. ​​


    >


    이리하여 1자의 목의 목에만 영향을 주는 게 아니라 어깨와 팔, 폐, 위에도 영향을 줍니다. 목의 무게가 대략 8kg정도 본인이라고 들었어요. 장시간 목을 앞으로 내밀면, 목의 근육이 뭉쳐, 계속 목에 연결되어 있는 어깨나 상부 승모근이 있는 날개의 근육도 뭉칩니다.따라서 서서히 온몸이 균형을 잃고 다양한 근육이 다발적으로 뭉쳐 갑니다. 신경을 누르면 찌릿찌릿한 느낌까지 들어요.


    요즘 걷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첫 자였던 목이 걸을 때만 무리가 가지 않는 정상적인 상태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이 과인 그 외 어떤 운동을 한다고 해도, 오랫동안, 하나의 아이째였던 것이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첫째아이와 몸을 개선시키지 않고 첫째 반적인 운동을 하면 오히려 통증을 더 유발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는 거북의 목을 일깨우는 다양한 사례가 많이 나오죠. 서있는 자세, 걷는 자세, 앉아있는 자세, 누워있는 자세,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 등 어떤 자세에 의해서 거북의 목이 일어섰는지 사진으로 보여서 바른 자세는 어떤 것인지 다시 보여주고 있습니다.그리고 제가 거북이목 체형인지 아닌지 알아보는 체크리스트 부분도 있습니다.책의 구성이다.


    >


    이 책은 간단한 설명을 앞으로 좀 가서 자신의 멀리는 총 14일 구성된 스포츠 프로그램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거북의 목에 의해 단축된 근육을 자신 있게 자신의 스포츠와 스트레칭으로 풀어갑니다. 아내 소음은 목으로 흉근, 등, 어깨, 척추, 옆구리, 다리까지 이어집니다. 저자의 이력만큼 자신을 신경 써서 만든 책이니, 거북목 여러 가지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는 한번 따라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